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行事

2024.02.19. [국내行事 67] 기아서비스 오토큐 율량점/청담비뇨의학과의원

by 사천거사 2024. 2. 19.

기아서비스 오토큐 율량점-청담비뇨의학과의원

◈ 일시: 2024년 2월 19일 월요일 / 흐림, 비

◈ 장소: 기아서비스 오토큐 율량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1000
           청담비뇨의학과의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성동 343



09:30  오늘은 우수, 절기상 눈이 녹아 비가 내리고 날씨가 풀린다는 날이다. 그래서 그런지 아침부터 비가 내린다. 예보에 의하면 종일 비가 내릴 거라고 한다. 지난달 스포티지 8년 차 자동차 무상점검을 받을 때 시간이 되는대로 브레이크 오일과 에어컨 필터 교체를 하라는 말을 들었다. 마침 오늘이 전립선 비대증 약을 타러 가는 날이라 겸사겸사로 기아서비스 오토큐 율량점에 차를 맡기면서 브레이크 오일에어컨 필터 교체를 부탁했다. 차는 의원에 들러 일을 보고 돌아올 때 찾기로 하고.

비가 추적거리는 길을 잠시 걸어 주성동에 있는 청담비뇨의학과의원을 찾아간다. 내가 이 의원을 처음 방문한 것은 지금부터 1년 4개월 전인 2022년 10월 11일이었다. 왜? 어디가 안 좋아서? 그러니까 의원에 처음 가기 전날밤 이런 일이 벌어졌다. 오줌이 마려워 화장실을 다녀왔는데 채 1~2분도 안 되어 또 신호가 왔다. 화장실에 갔는데 오줌이 나올 리가 있나. 게다가 요도까지 따끔거린다. 뭐지? 잠시 후 또 신호가 온다. 화장실에 갔으나 마찬가지. 그렇게 헛물만 켜면서 화장실을 들락거리느라고 밤잠을 설치고 말았다.

아침을 먹고 주성동에 있는 청담비뇨의학과의원을 찾아갔다. 이 의원은 지금은 돌아가신 생모를 모시고 여러 번 가본 곳이라 아주 낯설지는 않은 곳이다. 진료 접수를 하고 순서가 되어 진료실에 들어가 상황을 이야기했더니 일단 방광염으로 추정되는데 그래도 모르니 다음 주에 정밀검사를 받아보자고 한다. 그러면서 방광염 치료에 필요한 약을 처방해 준다. 중요한 것은 PSA 검사 결과 수치가 3.0 정도라서 다음 검사에서 또 이 정도의 수치가 나오면 전립선암 검사를 해봐야 한다는 사실. 뭐? 암? 집으로 돌아와 처방해 준 약을 시간에 맞춰 먹었더니 증상이 사라졌다. 그것 참 신기하네. 

 

10월 19일 정밀검사를 받으러 갔다. 초음파검사, 요압검사, 혈액검사를 받고 결과를 보러 11월 2일에 갔더니, 전립선 비대증이 있기는 하지만 그리 심각한 편은 아니고 요압은 조금 낮은 편이고 혈액검사 결과는 양호하다고 한다. 전립선 비대증 약 처방. 22년 11월 30일, 23년 2월 27일, 5월 26일, 8월 23일, 11월 20일 병원 방문. 8월에 PSA 검사를 했는데 결과 수치가 0.4, 극히 양호. 오늘 방문도 비대증 약 처방을 받는 것이 전부다. 


▲ 청담비뇨의학과의원: 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성동 343


10:15  의원 진료를 마치고 오토큐 율량점으로 걸어가고 있는데 전화가 왔다. 브레이크 오일 교체 작업을 하다 소음기가 망가진 것 같아 살펴보니 갈아야 한단다. 아하, 그래서 배기소음이 그렇게 크고 배기가스 경고등이 뜨고 그랬구나. 교체해 주세요. 또 전화가 왔다. 소음기 뒷부분만 갈려고 했더니 앞부분도 파손되어 전체를 다 갈아야 한단다. 방법이 없잖아. 갈아주세요.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해서 일단 집으로 와서 점심을 먹고 다시 오토큐에 갔다. 작업은 잘 끝났다고 하며 계산서를 내민다. 625,776원. 처음에 생각했던 브레이크 오일과 에어컨 필터 교체 비용으로는 118,188원 나왔는데 생각지도 않았던 소음기 교체하는 데에 507,588원이 더 들어갔다. 에고, 세월이 흘러 낡고 부서지고 마모되고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 수선, 보수, 유지하기 위해 돈이 들어가는 것은 사람이나 기계나 서로 다르지 않네.


▲ 기아서비스 오토큐 율량점: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1000

 

기아서비스 오토큐 율량점 정비 명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