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 관광

2015.05.28. [제주 관광 12] 청주→제주

by 사천거사 2015. 5. 28.

제주도 여행

◈ 일시: 2015년 5월 28일 목요일 맑음

◈ 장소: 제주특별자치도

◈ 코스: 청주 → 완도항 → 제주항 → 구좌읍 하도리 숙소

◈ 회원: 아내와 함께

08:30   오늘은 16일 동안의 일정으로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날이다. 퇴직을 하고 시간의 여유가 있어 제주도에서 조금 오랫동안 시간을 보내고 싶었는데, 마침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를 리모델링 하게 되어 그 기간 동안에 제주도 여행을 하기로 마음을 먹은 것이다. 제주도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적 관광지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아주 다양한 곳이라 어디에 가서 무엇을 먹어도 괜찮지만, 나름대로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일정을 세웠는데 계획대로 잘 진행되어 다행이었다. 16일 간의 제주도 여행 일정은 다음과 같다.

날짜

요일

날씨

내용

5.28.

맑음

청주 → 완도 → 제주도

5.29.

샤려니숲길 걷기

5.30.

비/갬

올레길 11코스 모슬포무릉 올레 17.5km

5.31.

맑음

성 이시돌목장 / 성 이시돌 성당 / 한림공원

6.01.

올레길 12코스 무릉용수 올레 17.1km

6.02.

한라산 산행: 영실 윗세오름 어리목

6.03.

마라도 / 곶자왈도립공원

6.04.

거문오름 / 비자림

6.05.

비/갬

세화5일장 / 용눈이오름 / 다랑쉬오름 / 아끈다랑쉬오름

6.06.

올레길 14코스 저지한림 올레 19km

6.09.

흐림/갬

한라산 산행: 성판악 백록담 성판악

6.10.

에코랜드 테마파크 / 쫄븐갑마장길

6.11.

흐림

올레길 14-1코스 저지무릉 올레 17km

6.12.

제주도 완도 청주

차에다 15일 동안 지내면서 사용할 물품들을 싣고 청주 아파트 출발, 서청주나들목에서 고속도로에 진입해서 남쪽을 향해 달리기 시작했다. 날은 아주 화창하다. 평일이라 그런지 도로에 차도 별로 없다. 호남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완도에 도착, 여객터미널 앞에 있는 해궁횟집식당에서 전복물회를 점심으로 먹었다. 우리가 타고 갈 배는 한일고속 불루나래호, 쾌속선이라 1시간 50분에 제주항에 도착할 수 있다. 2시에 차를 배에 실었고 3시에 배가 출발했다. 평일이라 그런지 빈 자리가 많다.

▲ 호남고속도로 여산휴게소 [09:45]

▲ 여산휴게소에서 간식 [09:58]

▲ 완도터미널 앞에서 전복물회로 점심 [13:35]

▲ 제주도까지 타고 갈 한일고속 블루나래호 [14:34]

▲ 블루나래호 여객선실에서 [14:41]

17:00   제주항에 무사히 도착하여 숙소를 향해 가는 길, 벌써 여러 번 와본 곳이고 차로 달려본 곳이지만 늘 올 때마다 새롭다. 2년 만에 다시 찾은 제주도는 공사중이던 도로도 공사가 끝나 아주 말끔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구좌읍 하도리에 있는 숙소에 도착, 차에 싣고 온 짐을 옮기고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저녁을 지어 먹었다. 청주에서 제주도 숙소까지 오는데 하루 종일을 보냈지만 내일부터 시작될 제주도 여행에 마음이 들뜬다. 제주도는 그런 곳이다. 언제 와도 늘 새로움을 안겨주는 그런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