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行事

2023.12.27. [국내行事 48] 소고기 무한리필 생쏘 사천점

by 사천거사 2024. 1. 1.

소고기 무한리필 생쏘 사천점

◈ 일시: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 봄날씨

◈ 장소: 소고기 무한리필 생쏘 사천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221-1
◈ 회원: 동네모임 회원 4명 



무한리필, 식당의 리필 서비스의 한 부류로 영어로는 all you can eat라고 한다. 음식이나 음료, 간식거리를 이용객이 원하는 만큼 마음껏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참치, 조개구이, 돼지갈비, 닭볶음탕, 회전초밥, 양꼬치, 소고기, 삼겹살, 샤부샤부, 숙성회, 민물장어, 간장게장, 홍게, 대게, 중식 등등 무한리필을 제공하는 음식의 종류도 아주 다양하다. 물론, 소주나 생맥주, 막걸리, 커피 등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곳도 있다.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면 무조건 손해가 나는 게 아닐까? 그렇지 않다. 손님들의 평균 식사량에 따라 계산된 입장료를 받기 때문이다. 또한 머무를 수 있는 제한시간을 최대 2시간 정도로 정해두고 있으며 음식을 남기면 환경부담금 얼마를 내야 한다는 경고문을 게시한 곳도 많다. 무한리필 식당은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기 때문에 식재료의 질이 약간 떨어진다는 인식이 있기는 하다. 무한리필 음식점에서 가장 기피하는 손님은? 중고등학교 운동부 학생들이다. 많이 먹는 것은 둘째치고, 미성년자라서 가게에서 가장 마진율이 좋은 주류가 전혀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오늘 동네모임 장소가 청주 사천동에 있는 소고기 무한리필 식당 생쏘이다. 이전에 몇 번 가본 적이 있는 곳으로 꽃등심, 토시살, 갈빗살, 부챗살, 살치살, LA 갈비 등을 29,000원에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또한 셀프 바가 있어 여러 가지 밑반찬이나 부재료를 마음껏 충당할 수 있다. 주차장도 넓고 테이블도 많은 편인데 오늘은 한 직장에서 80명 정도의 직원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회식을 하기 위해 테이블 대부분을 차지해서 남은 테이블이 몇 개 없었다. 우리 회원 4명이 숯불에 소고기를 구워 놓고 소주를 마시며 한 해를 마감하는 자리, 주고받는 술잔과 대화 속에 끈끈한 정이 넘쳐흐른다.


▲ 율량사천동에 살 때 다녔던 새터성당 [17:26]

 

생쏘 소고기 무한리필 식당: 청주 청원구 사천동 221-1 [17:29]

▲ 프랜차이즈 식당인 생쏘 사천점 [17:29]